“직권상정 절대 용납 않겠다”
“직권상정 절대 용납 않겠다”
  • 양귀호기자
  • 승인 2009.02.2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4당 ‘MB악법 저지·용산참사 규명 결의대회’
언론관계법 등 쟁점법안에 대한 한나라당의 직권상정 시도가 임박한 가운데 민주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등 야4당과 400여개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민생민주국민회의는 24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MB악법 저지와 용산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공동결의대회’를 열었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1월6일 여야간 MB악법 처리방법을 합의해 놨는데, 지금 한나라당이 그 합의를 파기하겠다고 한다”며 “구두 약속도 분명히 지켜져야 하는데 서면으로 한 약속을 파기한다고 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한나라당을 비판했다.

정 대표는 “한나라당이 일방적으로 직권상정을 운운하거나 밀어붙이면 야4당은 힘을 모아서 절대 용납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용산철거민참사와 관련, “참사에 대한 보도를 다른 사건을 통해 덮으려고 하는 여론조작을 획책했는데도 일말의 사과가 없다.

참으로 후안무치한 정권”이라며 “이명박 대통령의 직접 사과하고 한나라당은 진상규명과 책임추궁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제 도입을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권영길 의원은 “언론관계법을 강행 처리하겠다는 것은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이 뉴스와 방송을 재벌들에게 넘기겠다는 것”이라며 “야4당이 온몸을 던져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보신당 노회찬 상임대표는 “이명박 정부에 대한 우리의 길은 하나”라며 “야4당과 시민단체가 국민 속으로 들어가 전 국민적 항쟁을 통해서 이명박 정부의 책동을 막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야4당과 시민단체는 이날 공동결의문을 통해 “우리는 국민을 무시하고, 의회주의를 파괴하려는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의 불순한 기도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모든 양심세력과 함께 MB악법을 저지하고, 용산참사의 진실규명을 반드시 이루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