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수사 정보 유출 윤석열 처벌" 靑 국민청원 40만명 돌파
"조국 수사 정보 유출 윤석열 처벌" 靑 국민청원 40만명 돌파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9.09.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경심 교수 기소 소식에 동의 인원 급증
임명 찬성 72만명 vs 반대 30만명 여론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가족 등과 관련한 수사 정보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윤석열 검찰총장을 처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4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 주목된다. 

지난달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기밀누설죄를 범한 윤석열 총장을 처벌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시됐다. 

해당 청원은 지난 6일 국회 인사청문회 막바지에 검찰이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사문서 위조 혐의로 전격 기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동의 인원은 급증해 7일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 청와대가 공식 답변에 나서야 하는 동의 기준을 넘어섰다. 

이어 9일 오전 9시 현재 41만5000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상태다. 

청원인은 "윤석열은 압수수색에서 나온 교수와 관련한 정보가 압수돼 검토되자마자 즉시 조선일보에 전달했고, 조선일보는 단독으로 이를 보도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 윤석열 총장이 조선일보의 세력이고 조선일보에 대항하는 조국의 적임이 명백해졌다"면서 "수사기밀을 누설하는 것은 중대한 범죄다"고 강조했다.

또 청원인은 "윤석열을 공무상 비밀 누설죄로 처단해야 한다. 위 수사 기밀은 공무원의 비밀엄수의무의 침해하는 것으로 형법 제 127조의 공무상 비밀 누설죄에 해당한다"면서 "이에 본인은 윤석열의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을 하는 것"이라고 했다. 

앞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도 지난달 30일 춘추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와 관련해 "검찰이 흘렸는지, 아니면 취재하는 기자가 어떤 목적과 의도를 가지고 기사를 작성했는지는 저희로서는 알 바가 없는데, 윤 총장이라면 이 사실을 반드시 수사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한편 이 시간 현재 조 후보자의 법무부 장관 임명 찬성 국민 청원은 72만명, 임명 반대 국민청원은 30만명을 각각 넘어서면서 온라인 여론전이 뜨겁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