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사업 본격화…노선 따라 분양도 활발
신안산선 사업 본격화…노선 따라 분양도 활발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9.0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4㎞ 길이 2024년 완공 목표 실시계획 승인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등 공급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개요. (자료=국토부)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개요. (자료=국토부)

경기도 화성과 서울 여의도를 잇는 총길이 44㎞ 신안산선 사업이 본격화함에 따라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등 이 노선 주변 분양도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9일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실시계획 승인'을 고시했다.

이 사업은 서울 도심과 수도권 서남부 지역 광역교통 문제 해소 및 광역철도망 구축 등을 위한 것으로, 넥스트레인 주식회사가 시행하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관리한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문호리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일원을 약 44㎞ 길이로 복선전철로 연결하게 되며, 정거장은 한양대를 비롯해 △성포 △목감 △광명 △독산 △구로디지털단지 △영등포 △여의도 등 15개소를 짓는다.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앞으로 약 60개월간 공사를 진행한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조감도. (자료=롯데건설·SK건설)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 조감도. (자료=롯데건설·SK건설)

신안산선 사업이 본격화하면서 이 노선 주변으로 신규 분양도 활발하다.

롯데건설과 SK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일원에서 철산주공7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인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티지'를 분양 중이다. 신안산선 광명역(예정)이 가깝고,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광명중·고교를 포함한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철산 로데오거리 상권의 인프라와 현충근린공원 등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두산건설은 이달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서 '안양예술공원 두산위브'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관악역과 안양역이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고, 관악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신안산선 석수역(예정)이 조성될 예정이다.

유승종합건설은 오는 12월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장현지구 C4블록에서 '시흥장현 유승한내들(가칭)'을 분양할 예정이다. 인근에 신안산선 시흥시청역이 예정돼 있으며 월곶~판교선 등 추가 교통호재도 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