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 이모티콘 무료 배포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 이모티콘 무료 배포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9.0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브랜드 이모티콘과 다른 콘셉트로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 이모티콘 출시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협업으로 진행…캐릭터 이름 공모전도 실시
(사진=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사진=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유럽 최초이자 유일의 5스타 항공사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으로 카카오톡에서 이용 가능한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 생활’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로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초 루프트한자는 한국 현지화 서비스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 생활’ 이모티콘은 기존의 브랜드 이모티콘과 다르게 제작·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모티콘은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여행, 항공사 혹은 브랜드를 나타내는 요소를 배제했다.

또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감정·상황을 표현해 사용자 공감 증대와 실용적인 측면을 부각했고 여행하지 않는 시간에도 항상 함께한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이외에도 이 이모티콘은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섭섭(SUBSUB)과 협업으로 진행해 한국인에게 친숙한 드로잉 이미지에 루프트한자의 브랜드 색감과 톤을 섞어 완성했다.

루프트한자는 두 대표 캐릭터의 이름 공모전도 진행한다. 공모전은 브랜드에서 캐릭터 이름을 부여하는 기존의 브랜드 이모티콘들과 달리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 취항 35주년을 표현하기 위해 한국의 대표 손가락 하트 모양으로 3개의 하트를 보내는 여자 캐릭터와 유럽 최초이자 유일의 5스타 항공사를 5개의 별로 나타내는 남자 캐릭터에 걸맞는 이름에 투표하거나 이름을 제안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중 추첨을 통해 유럽 왕복항공권을 제공한다.

알레한드로 아리아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한국 지사장은 “기존 한국인 승무원, 한식 기내식, 한국어 엔터테인먼트 등 한국 승객을 위한 수준 높은 맞춤 기내 서비스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한국인의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했다”며 “이번 기념 이모티콘은 루프트한자 한국 팬만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요소이자 동시에 한국 취항 35주년의 의미를 담은 아이콘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앞으로 루프트한자 프렌즈에 다양한 캐릭터들이 추가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루프트한자 프렌즈의 일상생활’ 이모티콘은 오는 30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루프트한자를 검색 후 플러스 친구로 등록 시 자동 지급된다.

다만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은 다운로드한 날부터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이름 공모전도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루프트한자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확인·참여가 가능하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