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규암초, 2학기 교육과적 설명회 개최
부여 규암초, 2학기 교육과적 설명회 개최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9.09.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愛랑 학부모 협력수업의 날' 주제…역할놀이 등도 진행

충남 부여 규암초등학교는 5일 학부모 약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수업참여 및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규암초는 학부모 공개수업을 '품愛랑 학부모 협력수업의 날' 이라는 주제로 학부모가 수업에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시간별로 1~3학년과 교과담임은 2교시에, 4~6학년과 특수반은 3교시에 수업을 공개했다. 학부모들은 학생들과 짝이 돼 역할놀이도 하고 칭찬의 말을 나누기도 하면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진행된 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에서는 2학기 교육과정 특색부분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예방, 선행교육 규제등 자녀교육에 관한 다양한 내용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교육복지와 연계한 학부모 평생교육으로 원예체험, 아로마테라피 등의 활동이 함께 이뤄졌다. 이는 가정과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인성교육 및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고민을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부모는 “이번 행사가 학부모님들에게 학교 교육에 대한 공감과 신뢰도를 높이며 학생들의 인성교육 및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정희순 교장은 “품愛랑 학부모 협력 수업을 통해 규암초 학생들의 지성과 인성 나아가 창의성이 발휘되는 참학력 성장 문화가 정착되고, 가정과 학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지역사회까지 확대될 것이다”고 밝혔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