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 실시
'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 실시
  • 김청수 기자
  • 승인 2019.09.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만 13~18세 청소년 대상

전남 광양시는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 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광양시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는 청소년의 지역사회에 대한 정책적 관심과 청소년의 자율적 참여, 자신의 권리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자격은 지역 내 만 13~18세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이번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는 광양시 정책 전반에 대한 자율주제로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청소년의 지역사회에 대한 정책적 관심 고양과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등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창의적인 역량 개발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된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장 3팀 총 6팀에 광양시장상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공모 결과는 10월 중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모작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친 뒤에 광양시 정책 및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문의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동친화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영 아동친화도시과장은 “이번 ‘광양시 청소년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광양/김청수 기자

c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