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개최
경남도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9.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창원컨벤션센터서
미래직업 변화상 A to Z

경상남도가 미래 인재에 요구되는 역량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 대응하고자 오는 27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발간한 미래 일자리 보고서에 의하면, 2022년까지 기술발전으로 전 세계 약 1억330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로봇에 의해 7500만개 일자리가 대체될 전망이다.

이에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첨단 미래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미래직업에 대한 벽을 허물어 새롭게 등장 할 직업을 탐색한다.

이번 교육로드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하며, 미래기술 세션과 미래직업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TED식 강연과 토크쇼가 결합된 청중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에 관해 깊은 통찰력과 뛰어난 혜안을 가진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가 총출동한다.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료드쇼 강사진 1부는 미래기술 김영욱 마이크로소프트부장.사람을 이해하는 IoT, 장동선 막스플랑크연구소 박사, 4차 산업혁명과 뇌과학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에 대해 강의한다.

2부는 미래직업 한상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센터장 미래의 직업변화,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 4차산업혁명 시대, 자기혁신 방법에 대해서 강의 한다.

특히 마지막 토크쇼 시간은 강사와 청중이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Q&A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혁의 길과 미래직업에 대한 방향을 다함께 모색해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성봉 도 산업혁신국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기술을 이해하고 미래의 직업 변화와 유망직업을 한번에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많은 도민들이 참석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로드쇼에 참가를 원하는 도민들은 로드쇼포스터 하단에 첨부된 QR코드 또는 웹주소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경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로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경남도/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