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신임 대표에 최수정 상무 선임
한국 코카-콜라 신임 대표에 최수정 상무 선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9.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여성 CEO이자 브랜드매니저에서 시작한 내부 발탁 인사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신임 대표이사(사진=한국 코카-콜라)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신임 대표이사(사진=한국 코카-콜라)

한국 코카-콜라는 최수정 마케팅&영업기획 상무를 9월1일자로 한국 코카-콜라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발표했다.

최수정 사장은 한국 코카-콜라 사상 첫 여성 CEO이자 브랜드매니저에서 시작해 대표이사가 된 첫 번째 내부 발탁 인사다.

최 사장은 2006년 환타 및 스프라이트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해 탄산브랜드 총괄 매니저를 거쳐 2013년 마케팅 상무로 임명됐다.

2018년부터는 마케팅 외에 영업 기획 및 관리 업무까지 총괄하며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주요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과 ‘씨그램’, ‘조지아커피’, ‘토레타’, 씨앗음료 ‘아데스’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했다. 또 코카-콜라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인 ‘태양의 신체건강 W차’를 안착시키며 종합음료회사로서 입지를 강화시키는 데 기여했다.

또 최 사장은 평창동계올림픽, FIFA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행사의 스폰서십을 통한 소비자 마케팅 활동, 커피 코카-콜라, 얼려먹는 환타, 액상 스틱 커피 등의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하는 데 역량을 투입했다.

아울러 시즌별 맞춤형 메시지와 한정판 디자인 등의 패키지 마케팅 도입, 모바일 트렌드에 맞춘 코-크 플레이앱 출시 등 각 브랜드별 독자적인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탄산, 비탄산 제품의 균형 있는 성장을 견인했다.

최수정 사장은 “한국 코카-콜라의 대표이사로 선임돼 영광스럽고 기쁘다.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우리나라 음료 시장의 특성에 발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음료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음료 시장의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