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2019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 우수부서 선정
세종, 2019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 우수부서 선정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9.09.02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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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방문 모니터링 실시…우수부서·직원 상장·포상금 전달
세종시가 2일 2019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와 우수직원을 선정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가 2일 2019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와 우수직원을 선정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가 실시한 2019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에서 시청 일자리정책과 도시재생과 전동면이 우수부서로, 로컬푸드과 성용현 주무관이 우수직원으로 뽑혔다.

시는 2일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9월 직원소통의 날’ 행사에서 2019년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 우수부서 및 우수직원에 대한 상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5∼6월 전문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가 가상시나리오와 객관적인 평가표로 71개 전 부서의 전화 모니터링, 55개 민원접점부서의 방문 모니터링을 비공개로 실시됐다.

시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친절·불친절 사례를 분석하고 미흡했던 고객 웅대 사례를 중점적으로 지난달 2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피드백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춘희 시장은 “앞으로도 세종시 전 직원이 고객에게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세종시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