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교육비전 UCC 공모전 개최
아산시, 아산교육비전 UCC 공모전 개최
  • 이영동 기자
  • 승인 2019.09.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응모…18팀 선정·총 상금 300만원
충남 아산시가 '아산교육비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아산교육비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아산시)

충남 아산시가 ‘아산교육비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시와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스스로 앞가림하고 더불어 살아갈 힘을 길러주는 교육’을 목표로 ‘아산교육 비전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선포식을 기점으로 시는 ‘아산 교육비전’을 주제로 시민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공감을 불러올 수 있는 UCC(인적으로 직접 만든 저작물)콘텐츠 발굴의 일환으로 UCC 공모전을 통해 시 교육비전의 존재와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산교육비전 6대 핵심과제 추진을 위한 시민의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이날일부터 오는 30일까지며 응모는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양식을 작성해 공모기간 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 시 포스팅된 게시물의 공감,  댓글수가 많을수록 가점 부여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각 50만원 (2명), 장려상 20만원(5명), 격려상 아산사랑 상품권(10명) 등 총 18팀을 선정해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아산교육비전 관련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시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오세현 시장은 "정주여건이 훌륭한 도시는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받는 도시이고 이를 위해 지자체가 교육에 대한 종합적 지원 정책을 적극 펼치겠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바라는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아산/이영동 기자

one61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