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 출시
한화생명,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 출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8.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은 초보 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미지=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초보 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미지=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자녀 출산 후 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는 초보 부모들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보험료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한화생명이 올해 초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개발한 상품이다.

이용자들이 처음 보험가입 필요성을 느끼는 시기는 자녀 출산 후로 ‘소득상실에 따른 유족보상’과 ‘건강 악화에 대비한 의료비 보장’에 대한 니즈가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이 시기에 해당하는 연령대인 2030세대는 FP의 권유대로 보험을 선택하기보다 스스로 알아보고 필요한 보장만 가입하길 원했지만, 실제 체결 행위는 전문가인 FP의 도움을 받길 희망했다.

한화생명은 이를 위해 신혼부부나 초보 부모가 자주 방문하는 키즈카페, 영화관, 리조트, 수족관 등에 QR코드를 게재하고 어린이집 알림장 앱이나 엄마들을 위한 카페 등에 배너를 게재해 상품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

또 고객 설문조사 결과, 보험가입을 망설이는 이유로 ‘보험료가 비싸서’라고 답변한 이용자가 가장 많았던 점을 고려해 가족 특약을 2개 이상 가입하면 주계약과 관련 특약의 월 보험료를 3% 할인해 준다.

장덕보 한화생명 고객유입CPC팀장은 “보험이 필요해지는 시기인 출산 후의 초보 부모들의 니즈를 하나의 상품에 녹였다고 할 수 있다”며 “특히 ‘한화생명 초보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은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모바일을 통한 접근과 상품 설계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