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미추홀신용협동조합, 업무협약
메디플렉스 세종병원-미추홀신용협동조합, 업무협약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8.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 상활 발생 시 즉각 조치함으로써 지역민 생명 보호
(사진=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사진=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지난 26일 미추홀신용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미추홀신용협동조합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 미추홀신협 여선구 이사장 외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대관계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상호 협의했으며, 행사 말미에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미추홀신협에 자동심장충격기(AED :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를 기탁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동심장충격기(이하 AED)는 심정지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가해 심장박동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장비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오병희 원장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로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 조치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교육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매년 인천 지역 내 여러 기관에 자동심장충격기를 기탁해왔으며, 지역주민, 단체, 학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하고, 심폐소생술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민의 안전에 앞장서고 있다.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