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공회의소 '저성장시대, 기업부동산 관리비법' 세미나 개최
진주상공회의소 '저성장시대, 기업부동산 관리비법' 세미나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8.2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상공회의소)
(사진=진주상공회의소)

 

경남 진주상공회의소는 28일 오전 MBC컨벤션진주에서 금대호 회장, 황윤철 경남은행장을 비롯한 진주지역 기업체 CEO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Real&Tax 이명수 대표를 초빙해 저성장시대, 기업부동산 관리비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진주상공회의소는 최근 미·중 무역전쟁, 환율 상승, 국내·외 증시 불안 및 일본 수출 규제와 같은 대내외적인 기업경영 악화 요인들로 인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상공인들에게 효과적인 기업 자금 운용 방법을 제시하고자 국내 최고 수준의 기업부동산 관리 전문가를 초빙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연자인 이명수 대표는 한국은행, 매일경제,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 다수의 금융·언론매체에 부동산 자문위원으로 역임했으며,한국에서 부동산으로 돈버는 100가지 방법,부동산풍랑 생존의 법칙 등의 부동산 관련 저서를 출간한 바 있으며 현재는 Real&Tax 대표로 활동 중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K CEO는 “최근 저성장으로 인한 내수 침체, 세계 경제 불황으로 인한 수출 감소 등 지역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업 부동산 관리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이를 현장기업경영에 적용 시켜 재무건전성을 제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기업경영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지기도 했다.

금대호 진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 상공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실용적인 주제로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