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개회
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개회
  • 이영동 기자
  • 승인 2019.08.2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건 35건 심사…4일간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충남 아산시의회가 지난26일 개회한 제 214회 임시회를 오는 9월3일까지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사진=아산시의회)
충남 아산시의회가 지난26일 개회한 제 214회 임시회의 의정활동을 오는 9월3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아산시의회)

충남 아산시의회는 지난 26일 개회한 제214회 임시회의 개회하고 오는 9월3일까지 9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1차 본회의는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황재만 의원과 김희영 의원 선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 건으로 「천안·아산행정협의회」 민간자문단 제2기 위원 및 아산시 농산물 최저생산비 지원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안정근의원 추천 ,의원 징계 보고의 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으로 진행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3건의 각종 조례안 및 12건의 기타안건 심의, 4일간 시정전반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함으로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임시회에서 논의될 의원발의 조례는 기획행정위원회 아산시 각종위원회 구성과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맹의석의원 발의) ,시 시민안전보험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영의원 발의) 복지환경위원회 ,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영의원 발의) ,시 어린이공원·어린이 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미경의원 발의) 으로 총 4건이며, 시장 제출 31건과 함께 상임위별로 개별 심사한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민의 기대와 정서에 어긋나지 않도록 세심한 심사와 함께 지금까지 진행된 각종사업에 대해서도 추진상황 점검을 통하여 성숙되고 변화에 능동 대응하는 선진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one611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