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조국 압수수색' 총공세… "사퇴하고 文대통령 사과해야"
한국당, '조국 압수수색' 총공세… "사퇴하고 文대통령 사과해야"
  • 고아라 기자
  • 승인 2019.08.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공정하고 신속한 수사 이뤄지는 게 필요"
나경원 "수사 받는 후보자가 법무장관 할 수 있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7일 검찰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관련 의혹 확인을 위해 동시다발 압수수색을 진행하자 조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압박하며 총공세를 퍼부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 토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조 후보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공정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가 이뤄지는 게 필요하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 TF' 회의에서 "중요한 것은 인사청문회를 시작하기도 전 검증 단계에서 이렇게 수사를 받는 후보자가 과연 법무장관을 할 수 있겠냐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는 즉각 사퇴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지명 철회해야하한다. 그것이 국민의 뜻"이라고 촉구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검찰 수사를 받는 법무장관이라는 있을 수 없는 사태를 빨리 종결해야 한다"며 "조 후보자는 즉시 사퇴하고 자연인으로 돌아가 충실히 검찰 수사에 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도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국민에게 조국은 더이상 법무장관 후보자가 아니니 민주당은 수사 대상자인 조국에게 매달리지 말라"면서 "문 대통령은 당장 후보자 내정을 철회하고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고 가세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전날 여야 법사위 간사 간 합의된 '9월 2∼3일 청문회 개최' 일정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번복할 가능성을 시사하자 "재협상은 없다"며 경계했다. 

법사위 한국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이날 민주당 간사인 송기헌 의원과의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간사 간 청문회 일정 합의를 번복할 이유도 없고, 번복할 수도 없는 일"이라며 "우리 당은 다시 협상할 생각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신아일보] 고아라 기자

ar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