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알푸드, 제천화폐 매년 1억원 이상 구입 약정
㈜씨알푸드, 제천화폐 매년 1억원 이상 구입 약정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8.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제천시는 ㈜씨알푸드가 제천화폐 모아를 매년 1억원 이상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제천화폐 모아의 구입 약정 총 금액은 24억6000만원으로 늘어나게 됐다.

식사용 시리얼, 체중조절용 시리얼 등을 주요생산품으로 제조하는 ㈜씨알푸드는 외국기술에 의존해 오던 제조기술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여 로열티를 전혀 지불하지 않고 시리얼을 생산하고 있으며, 시리얼 업계 최초로 HACCP인증을 획득했고 직원 약 80명이 근무하고 있다.

㈜씨알푸드 김진식 공장장은 매년 1억원 이상을 구입 사용하여 제천화폐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 협력하기로 임원회의 결과의 뜻을 전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씨알푸드에서 먼저 제천화폐(모아)의 구매를 제의해 주셔서 큰 힘을 얻게 됐다”며 “이번 11번째 약정으로 제천화폐(모아)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제천화폐 가맹점이 현재 5400여개가 확보됐고 현금 판매액이 90억원을 넘어섰다”며 “오는 10월부터는 젊은 층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참여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형(전자화폐, 모바일 모아) 발행을 계획하고 있어 앞으로 제천화폐의 사용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