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대국민 빅데이터 공모전
수자원공사, 대국민 빅데이터 공모전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8.25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국민이 원하는 물정보 서비스'
내달 8일까지 신청 10.4일까지 작품 제출
2019년 한국수자원공사 대국민 빅데이터 공모전 개요.(자료=수자원공사)
2019년 한국수자원공사 대국민 빅데이터 공모전 개요.(자료=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가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019년 한국수자원공사 대국민 빅데이터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수자원공사가 수행하는 '환경 사업 빅데이터 기반 및 센터 구축사업' 일환이기도 한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이루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국민이 원하는 물정보 서비스'로, 세부 분야는 △물 관련 정보 서비스 아이디어 및 정보 분석 결과 △물관리 현안 해결 및 신규 서비스 도출 △환경 분야 신규 사업 본보기 제시다.

참가자들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또는 국가통계포털(www.kosis.kr), 수자원공사 물정보포털(www.water.or.kr) 등에 무료로 개방된 물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참신한 생각과 정보 분석 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일반' 전형과 중소·새싹기업이 참여하는 '전문가' 전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전자우편 bigdata@kwater.or.kr으로 기한 내 참가 신청한 뒤 오는 10월4일까지 최종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자원공사 물정보포털 또는 대표 누리집(www.kwater.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자원공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각 전형별로 △대상 1개(상금 200만원·환경부 장관상) △최우수상 1개(상금 150만원·이하 수자원공사 사장상) △우수상 2개(상금 100만원) △장려상 3개(상금 50만원)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물정보 서비스에 대한 참신한 생각을 발굴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