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민선7기 1년차 구청장 공약 이행률 43.4%
부평, 민선7기 1년차 구청장 공약 이행률 43.4%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8.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공약평가단 참석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인천시 부평구는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1년 차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1년 차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지난 23일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차준택 구청장, 공약 추진 소관 국.과장, 주민공약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1년 차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6개 분야 36개의 공약사항을 대상으로 공약사항 경과보고, 공약 이행평가 결과 보고,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 질의·응답, 주민공약평가단의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구 주민공약평가단(35명)은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14일까지 7개 분과별로 회의를 진행하고 공약 담당 부서와 환류를 통해 공약사항별 검토 및 평가 등을 거처 52건의 의견을 제출했다.

구는 주민공약평가단의 의견 사항을 중심으로 전체 의견 사항 52건 중 35건은 즉시 반영하고, 일부 의견에 대해서는 시·교육청 등 건의(9건) 및 검토(8건)하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는 어린이집 부모 부담 보육료 전액 지원으로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에게 무상보육 제공, 부평산단에 지역거점형 컨텐츠 육성센터 유치 성공,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부평’ 구축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 등이 큰 성과로 평가됐다.

주민공약평가단은 이미 완료된 공약사업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정상 추진 중인 사업도 세부 실천과정에 미흡한 부분이 없는지 미리 파악해 보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추진하고 있는 공약사업이 주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전달했다.

민선7기 1년 차 공약사항 전체 추진현황은 전체 36건 중 완료 3건, 진행 중 32건, 폐기 1건으로 공약 이행률은 43.4%를 보인다.

차준택 구청장은 “그간 주민공약평가단의 노고에 감사하며, 의견 사항은 계속해서 살펴볼 것이다. 지역 염원 사항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돼 큰 진척을 이루고 있고, 앞으로 미군기지 반환,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돼 주민들이 부평의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