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28일까지 코디네이터단 모집
경북문화관광공사, 28일까지 코디네이터단 모집
  • 최상대 기자
  • 승인 2019.08.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산림관광자원 영상콘텐츠로 홍보
(사진=경북도문화관광공사)
(사진=경북도문화관광공사)

경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8일까지 경북도의 산림관광자원을 영상콘텐츠를 통해 홍보하는‘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산. 자연휴양림. 구곡. 수목원 등 경북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홍보하는 1인 방송전문가로서 여행을 갈 때 영상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산림여행을 테마로한 영상콘텐츠 제공을 통해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코디네이터단은 매월 경북도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여행한 후 여행지를 찾아가는 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경북나드리 유튜브 및 경북관광 SNS를 통해 홍보한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경북도 산림관광과 영상촬영에 열정이 있는 SNS채널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코디네이터단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영상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및 편집스킬 교육을 받는다.

공사는 지원자의 SNS채널 활동과 지원동기 등을 평가하여 총 20명을 선발하며 결과는 29일 개별 발표한다.

김성조 사장은 “경북의 산, 자연휴양림, 구곡 등 천혜의 자연관광명소들을 홍보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에 매력을 느끼고 방문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리라 기대한다”면서 “SNS에서 가보고 싶은 경북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해줄 경북 산림여행을 사랑하는 SNS 운영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주/최상대 기자

sd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