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시화MTV 안전컨설팅 추진
이형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시화MTV 안전컨설팅 추진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9.08.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소방서)
(사진=시흥소방서)

 

지난 21일 시흥소방서는 이형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과 시화MTV 홍보관을 방문해 안전컨설팅을 추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0년 개장을 목표로 시화MTV에 조성된 인공섬인 거북섬을 포함해 약 32만5300㎡ 부지에 동아시아 최초로 조성하는 인공서핑파크인 ‘시흥 인공서핑 웨이브파크’의 공사 진행사항과 함께 2023년까지 세계 최대인 16만6613㎡규모의 해양레저클러스터 조성계획 등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소방서장, K-water(수자원공사) 관계자 등 11명이 참여한 이번 컨설팅에서 시화MTV 해양레저클러스터 사업 계획을 보고받은 이형철 본부장은 단계별로 추진되는 사업과정에서 경기도, 시흥시, 시흥소방서, K-water 등 각 기관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시흥MTV 내 입주한 공장 802개소에 대한 화재예방점검과 훈련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주문하며 시화MTV 내 화재 확산의 연결고리 차단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에 이형철 본부장은 “안전공간의 조성을 위해 처음부터 고민하고 함께 협력해야 한다. 대규모 해양클러스터 건립 초기부터 유관기간 간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안전한 시화MTV를 조성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