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 개최
한국남동발전,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8.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에너지로 미래 인재 양성
3년간 총 250명 교육지원
드림키움과학캠프. (사진=한국남동발전)
드림키움과학캠프. (사진=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19~21일, 3일간 대구 스파밸리 리조트에서 2019 KOEN 드림키움 과학캠프를 시행했다.

한국남동발전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이 주관한 이번 캠프는 발전소주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과 예술 융합의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를 주제로 한 과학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미래인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삼천포, 영흥, 여수지역 등 발전소 주변 초등학생 총 89명이 참가했고,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의 전문 과학 강사들의 지도 아래 발전기 로봇, 레이싱 드론 및 로켓비행기 등을 직접 제작해보는 과학미션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기술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인공지능 시대를 미리 엿 볼 수 있는 자율주행차 제작과 3D펜 공작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며 미래과학에 대한 높은 관심과 흥미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KOEN 드림키움 프로젝트는 교육 에너지로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는 슬로건 아래 2015년부터 영어, 과학, 역사, 축구,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미래인재 육성과 발전소 주변지역 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