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유아숲체험원 2019년도 하반기 프로그램 시작
시흥시, 유아숲체험원 2019년도 하반기 프로그램 시작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9.08.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환경보전교육센터)
(사진=환경보전교육센터)

 

산림청 지정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는 ‘2019년도 시흥시 유아숲체험원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영모재와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환경보전교육센터 이용성 소장은, 무더위가 끝나는 오는 9월부터 씨앗, 열매 등 가을을 주제로 한 하반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영모재와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에는 시흥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중 거모어린이집, 새빛유치원, 새싹어린이집, 소망유치원, 시립능곡어린이집, 시립매화어린이집, 시립배곧이지더원2차어린이집, 시립배곧중흥S클래스어린이집, 시립신천어린이집, 시흥유치원, 아이그루유치원, 열린자리어린이집, 예은어린이집, 이튼어린이집, 청솔어린이집, 크레용어린이집, 킨더가든어린이집, 하담어린이집, 해피아이유치원, 현진어린이집 등이 함께 하고 있다.

영모재 및 소산서원 유아숲체험원은 각각 2017년, 2018년에 개원하였고, 환경보전교육센터는 2019년도 수탁기관으로 선정 된 후, 참여기관 모집 등을 거치고 지난 3월 13일에 첫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해당 유아숲체험원을 통해 오는 11월말까지 시흥시 관내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유아기에 적합한 숲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아숲체험원’은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하 산림교육법)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라 산림청에 등록하는 유아숲교육장으로, 산림교육상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항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는 시설’을 말한다. 시흥시에는 영모재, 소산서원 외 옥구 유아숲체험원 등 3개소의 유아숲체험원이 위치해 있다.

산림청 지정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유아숲교육 전문기관으로, 시흥시 산림환경의 특성을 반영하고 유아기에 적합한 숲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유아의 전인교육에 도움을 주는 숲교육을 운영하고, 환경보전교육센터는 해당 유아숲체험원이 영모재 및 소산서원 등 지역 향토문화유산과 인접하고 있어, 이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유아숲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하고 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