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우리은행 ‘웃튜브’ 대고객 이벤트 실시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우리은행 ‘웃튜브’ 대고객 이벤트 실시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8.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웃튜브’ 대고객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우리은행의 SNS 홍보채널인 웃튜브(Wootube)에서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 웃튜브는 올해 1월 유튜브에 개설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로 ASMR,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두개를 운영 중이다. 웃튜브 채널을 신규 구독 신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쿠폰(19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알바천국과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이 알바천국 앱을 운용하는 미디어윌네트웍스와 1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KEB하나은행 서초영업본부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B하나은행은 알바천국 회원 앞 제공하는 맞춤 금융상품 이벤트를 19일부터 시행했다. 알바천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체크카드 신규 발급시 기본 혜택 외에도 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발급 후 첫 결제시에는 3350원의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8350원은 아르바이트 시간당 최저 시급으로 알바천국 회원을 위한 특별한 캐쉬백이다. 

신한은행, 은행·PB 부문 1위 동시 수상

신한은행이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12년 연속 PB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글로벌 금융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보여준 성과들에 대해 높게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베트남 현지에서 Zalo, MOMO등 대표적인 디지털 기업들과 제휴사업을 추진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소개하는 등 베트남 금융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베트남 은행권 최초로 고자산 고객 특화 영업점 ‘신한 PWM 푸미흥 센터’도 개점했다. 

KB국민은행,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이 20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 재무담당자 60여명을 초청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경제 및 환율 전망을 주제로 미국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의 국내외 금융시장의 이슈, 주요 통화 별 동향을 살펴보고 하반기 환율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 이성진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선임마케터가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헤지전략과 상품을 제안하고 이어 외환마케팅부 전문강사가 KB 수출입 신상품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