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하반기 임산부 발레교실 운영
울진, 하반기 임산부 발레교실 운영
  • 강현덕 기자
  • 승인 2019.08.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30일 참가자 모집…매주 수요일 진행
경북 울진군보건소는 ‘2019 하반기 임산부 발레교실’ 신청을 받는다. (사진=울진군보건소)
경북 울진군보건소는 ‘2019 하반기 임산부 발레교실’ 신청을 받는다. (사진=울진군보건소)

경북 울진군보건소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2019 하반기 임산부 발레교실’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임산부 발레교실은 관내 임산부 20명을 대상으로 울진종합복지회관 건강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1시간씩 10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임산부 운동은 임신으로 갑자기 불어나는 체중을 관리하고, 태아에게 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임산부들의 체력과 근력을 키움으로써 출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올해 임산부 운동교실은 최근 태교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발레스트레칭으로 진행해 상반기에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편안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임산부들에게 적합한 가벼운 스트레칭 동작으로 접근하며, 능동적인 움직임을 요구하기 때문에 근력과 유연성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또한, 분만 시 도움이 될 복근 운동, 골반 이완, 괄약근 단련 등의 동작도 배운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임산부들에게 운동은 필수적이며, 꾸준하고 안전한 운동으로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도록 돕겠다”라며 “관내 임산부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울진/강현덕 기자

hdg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