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회 광고홍보제 공모전 ‘PLAY idea’ 개최
경기도, 제1회 광고홍보제 공모전 ‘PLAY idea’ 개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08.2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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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20일-10월20일…TV광고·바이럴필름·웹툰 등 6개 부문

경기도는 예비 광고홍보인과 일반인들의 창작콘텐츠를 발굴·활용하고 광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제1회 광고홍보제 공모전 ‘PLAY idea’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경기도 관련 정책광고 5개로 전국에 부는 ‘기본소득 열풍’, 경기지역화폐, 수술실 CCTV, 초등학교 4학년 치과주치의, 한반도 평화를 선도하는 경기도(DMZ 등) 및 공익광고 3개, 미세먼지, 공정가치(갑질, 생활적폐 등),아름다운 경기도(관광, 공동체, 행복 등)이다.

공모분야는 TV광고, 바이럴필름, 인쇄광고, 옥외광고, 웹툰, 기획·마케팅(제안서) 등 총 6개 부문이며, 한글로 된 작품이어야 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14세~19세)로 나눠 진행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도 응모할 수 있다.

9월20일부터 10월20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4단계에 걸친 심사과정을 거쳐 상위 4개 팀을 선정한 후 경쟁PT를 통해 대상을 결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며, 상위 입상자 중 2명에게 국내 광고 및 홍보회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총 시상 규모는 46편, 상금 5800만원이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