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진주(갑)지역위 김헌규 신임 지역위원장 체제 본격출범
민주당 진주(갑)지역위 김헌규 신임 지역위원장 체제 본격출범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8.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의원대회서 대의원 108명 선출 조직면모 일신
더불어민주당 진주시(갑) 지역위원회 김헌규 위원장. (사진=더불어민주당 진주시(갑) 지역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진주시(갑) 지역위원회 김헌규 위원장. (사진=더불어민주당 진주시(갑) 지역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경남 진주시(갑) 지역위원회가 지난 19일 임시지역대의원대회를 열고 대의원과 상무위원 등을 선출하는 등 조직 면모를 일신하고 본격적인 지역위원회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진주시 칠암동 경남과학기술대 100주년기념관 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김헌규 위원장을 새 지역위원장으로 인준한 데 따른 것이다.

행사에는 김 위원장을 비롯해 대회 준비위원장인 서은애 진주시 의원, 서소연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을) 지역위원장, 정영훈 전 진주시(갑) 지역위원장과 당 소속 시의원, 도의원, 지역위원회 상무위원, 지역대의원 후보 및 당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진주시(갑) 지역위원회는 이 자리에서 신임 위원장 선출 이후 한 달여간 조직정비를 통해 위촉·선출된 지역대의원 108명을 최종 인준하는 등 지역위원회 조직 구성을 완료하고 내년 총선승리를 향한 첫 발걸음을 뗐다.

김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당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가 되어 내년 총선 승리로 가는 노둣돌을 쌓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일본 아베 정부의 경제보복조치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참석자들은 진주시(갑) 지역위원회 대의원 전원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규탄결의문을 통해 아베 정부는 자유롭고 예측가능한 경제환경 조성을 위해 수출규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하고 지역대의원들은 이번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일본교류 활동 및 일본여행 자제를 결의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