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포도, 수도권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다
김천포도, 수도권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다
  • 이정철 기자
  • 승인 2019.08.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수도권 대형유통매장서 특별상품 기획전 열어

경북 김천시는 지난 16일 수도권 대형유통매장인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서울 강남권)을 찾아 시 대표농산물인 명품 김천포도 특별상품 기획전을 열어 대도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날 김충섭 시장을 비롯하여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서동완 농협김천시지부장, 김천포도아가씨 등이 참석하여, 김천포도 특별할인 이벤트 행사와 더불어 포도와 떡으로 빚은 포도 오미찰떡 꼬치 시식코너를 운영, 소비자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은 김천 샤인머스켓 포도는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간편함과 입안에 퍼지는 망고 맛으로 국민 인기과일로 각광받고 있어 할인판매 타임에 순식간에 대기줄이 이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부터 17일간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비롯한 수도권 10개소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수도권 대형유통매장 특별상품 기획전의 일환으로, 행사기간 동안 샤인머스켓 포도, 거봉, 캠벨 등 총 6만2,000상자 총8억2000만원의 판매 성과가 기대된다.

김충섭 시장은 “수도권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매출효과가 높은 유통채널을 다양화하여 농산물의 유통흐름과 소비자의 트랜드를 읽고 발빠르게 대응해 김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지역 농업인이 판로걱정 없이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해 발로 뛰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ljc99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