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무원 실제 사례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
코레일네트웍스가 지난 19일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감동수기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코레일네트웍스의 적극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감사실에서 기관 내 적극행정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기관의 모범사례를 발굴하고자 참여했다.
수상작은 '내게 감동을 준 용산역의 히어로'라는 제목이다. 작품 속에는 고객의 사정으로 예매한 기차표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에서 코레일네트웍스 소속 역무원(매표원)의 적극적인 업무 조치로 고객이 기차표를 취소하지 않고 예정대로 여행할 수 있었다는 에피소드가 카드뉴스 형태로 들어있다.
이 작품은 특히 고객의 편안한 철도 이용을 위해 코레일네트웍스 직원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업무처리를 잘 묘사해 우수상을 받았다.
강귀섭 코레일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사례 발굴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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