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고려대 KU Challenge 프로그램 진행
태백, 고려대 KU Challenge 프로그램 진행
  • 김상태 기자
  • 승인 2019.08.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장성여자고등학교·황지고등학교 대상
(사진=태백시)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오는 21일 장성여자고등학교와 황지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KU Challeng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KU Challenge 프로그램은 학생부 종합전형 확대에 발맞춰 농‧산‧어촌 지역 고교 재학생, 학부모 등 입학정보 수요자를 대상으로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안내와 모의 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학교 인재발굴처 입학사정관들이 오전 10시 장성여고, 오후 3시 황지고에 방문하여, 학생부종합전형 바로알기와 공개모의면접 및 피드백, 총평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학생부 종합전형 바로알기 시간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준비 방법 등을 소개하며, 공개모의면접은 1~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6분 내외로 진행될 예정이며 면접 참여자에는 개별 피드백도 이루어져 대입 수험생들에게는 알차고 소중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각 학교별로 모의면접 희망자를 모집한 결과 많은 학생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진로 진학 프로그램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으며 고려대에서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 전공 알리미, 1:1 진로진학 상담, 입학전형설명회 등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향후 우리지역 학생들의 진로 진학 정보 획득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