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美 최대 팟캐스트 원더리 '닥터데스' 론칭
팟빵, 美 최대 팟캐스트 원더리 '닥터데스' 론칭
  • 나원재 기자
  • 승인 2019.08.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드라마 형식 제공으로 새로운 경험 전달
미국 최대 팟캐스트 콘텐츠 제작사 원더리의 ‘닥터데스’ 포스터. (이미지=코리아센터)
미국 최대 팟캐스트 콘텐츠 제작사 원더리의 ‘닥터데스’ 포스터. (이미지=코리아센터)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대표 김동희)은 미국 최대 팟캐스트 콘텐츠 제작사 ‘원더리(Wondery)’와 제휴를 맺고 올해 미국서 가장 인기를 얻은 원더리 ‘닥터데스(Dr. Death)’를 한국에 공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원더리(Wondery)는 2016년 20세기폭스의 후원으로 미국서 설립됐으며, 설립 3년 만에 ‘닥터데스’를 비롯해 80여개의 인기 팟캐스트를 전 세계 청취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팟빵은 원더리와 공동으로 올해 초부터 한국 청취자에게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고 설명했다.

팟빵은 또 원더리(Wondery)는 초고속 모바일 인프라와 수준 높은 콘텐츠 소비 방식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팟캐스트 시장이 팟캐스트 시장을 가속화할 전력적 거점중의 한곳으로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팟빵에 따르면 기존 한국 팟캐스트 콘텐츠가 주로 진행자들에 의한 토크형 콘텐츠 중심이었다면, 원더리 인기 팟캐스트는 오디오 드라마 형식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콘텐츠가 많다.

디클랜무어(Declan Moore) 원더리 해외총괄 이사는 “원더리는 한국의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과 제휴를 통해 한국의 청취자들에게 원더리의 팟캐스트를 들려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팟빵은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제작 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팟빵의 플랫폼은 매우 혁신적으로 청취자들에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더리는 팟빵과의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함께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석영 팟빵 이사는 “닥터데스를 시작으로 원더리는 미국에서 인기를 거둔 팟캐스트를 한국 청취자들에게 적합한 팟캐스트로 재구성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된다”며 “원더리와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원더리 첫 한국 론칭 작품인 ‘닥터데스’는 ‘닥터데스’라고 불리는 던치 박사가 33명의 환자에게 죽음의 수술을 자행했던 실화를 재구성한 작품이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