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보육사랑축제’ 성료
대전시 ‘보육사랑축제’ 성료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8.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충무체육관서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등 1500여 명 참여
보육사랑축제 참석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보육사랑축제 참석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시 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는 17일 오전 9시 충무체육관에서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제20회 가정어린이집 ‘보육사랑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기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과 5개 구청장 등 내빈을 비롯해 대전시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는 보육사업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장 수여와 유공자 표창, 감사패 증정이 진행됐으며, 대전 미혼모시설 아침뜰에 기탁금 전달식도 이어졌다.

2부에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보육인들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정윤기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민선7기 보육사업 중 가정보육시설과 관련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면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유아와 부모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더 많은 노력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박영란 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 분과장은 “보육교직원의 처우와 권익이 보장되고 나아가 어린이집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키우고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관내 가정어린이집은 7월말 현재 782곳으로 1만4424명의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으며, 전체어린이집 대비 59%, 보육현원 대비 31%를 차지하는 등 영아보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