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충남, 풍성한 가을의 맛과 정취로 발길 이끈다
관광 충남, 풍성한 가을의 맛과 정취로 발길 이끈다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08.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8일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서 홍보 부스 운영
17일 충남도가 운영하는 관광홍보부스에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사진=충남도)
17일 충남도가 운영하는 관광홍보부스에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사진=충남도)

충남도는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도내 주요 관광자원을 선보였다.

18일 도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이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대를 위해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370여 개 기관 및 업체 등이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도와 5개 시·군,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충남의 역사·문화와 맛’을 주제로 사방 개방형 부스를 설치해 관람객들이 한 눈에 도내 대표 축제와 볼거리, 먹거리 등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는 △백제문화제·금산인삼축제 등 가을철 주요 축제 △서천 홍원항 전어, 태안 대하·꽃게, 서산 뻘낙지 등 9∼10월 먹거리를 집중 홍보했다.

또 박람회 기간 중 도내 관광지 퀴즈게임, 종이부채 만들기, 관광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펼쳤으며, 광천김·공주알밤 등 특산품 시음행사도 진행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아끌었다.

아울러 계룡군문화축제·지상군페스티벌과 2020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에 대한 리플렛 배부 및 홍보 영상 상영도 실시했다.

고준근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단순 홍보에 그치는 게 아니라 ‘찾아오고 싶은 충남’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