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 모집
목포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 모집
  • 박한우 기자
  • 승인 2019.08.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1억여원 추가 투입해 8개 사업서 204명 추가 모집
아동·청소년분야 4개·장애인 분야 1개· 노인 분야 3개 사업
전남 목포시가 오는 20일붵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서비스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 (사진=목포시)
전남 목포시가 오는 20일부터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서비스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 (사진=목포시)

전남 목포시가 오는 20일부터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서비스 이용자를 추가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별·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시민에게는 바우처 형태로 서비스 이용권을 지급하고, 시민이 스스로 원하는 서비스 종류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시는 하반기에 1억여원을 투입해 총 8개 사업에 204명을 추가 모집한다.

서비스 제공 대상사업은 아동·청소년 분야 4개 사업, 장애인 분야 1개 사업, 노인 분야 3개 사업이다.  

아동·청소년 서비스는 △아동청소년 드림터치 서비스 △소외가정 통합사례관리서비스 △아동건강 관리서비스 △남도문화예술 통합서비스 등이다.

장애인 서비스는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며, 노인 서비스는 △건강 100세 운동힐링서비스 △맞춤형 치매예방서비스 △고령자를 위한 라이프코칭 및 재무설계서비스 등이 있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사업별 상이) 가구를 원칙으로 하며 사업별 접수순으로 선정한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9월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청 사회복지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목포시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13개 사업에 연인원 1422명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