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K팝·K뷰티 체험 상품 론칭
에어비앤비, K팝·K뷰티 체험 상품 론칭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8.1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안무 배우기부터 미용제품 만들기까지
초보자를 위한 케이팝 댄스 트립 체험 모습.(사진=에어비앤비)
초보자를 위한 케이팝 댄스 트립 체험 모습.(사진=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Airbnb)가 한류 열풍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K팝·K뷰티 체험 상품 '한류 트립'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한류 트립은 활동 중인 뮤지션 및 전문 안무가들과 함께 하는 'K팝 트립'부터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최신 K뷰티 팁을 배우는 것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초보자를 위한 케이팝 댄스' 트립은 K팝 그룹의 최신 음악에 맞춰 안무 강습을 제공한다. 2시간 동안 소규모 그룹 형태로 진행되며, 춤과 포즈 잡는 법 등을 알려준다. 일정이 끝난 후에는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나만의 케이팝 노래 녹음하기' 트립은 보컬 트레이너가 1대 1 교육 후 스튜디오에서 이용자 자신만의 노래를 녹음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뮤지션이 들려주는 홍대 음악 이야기' 트립에 참여하면, 실제 음악가들이 교류하는 공간과 공연장 등을 둘러보고, 라이브 연주를 함께 듣거나 악기들을 연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색과 향을 담은 배쓰밤 만들기' 트립에서는 꽃과 허브 등 100%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유기농 배쓰밤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나만의 립스틱 만들기 트립 참여 모습.(사진=에어비앤비)
나만의 립스틱 만들기 트립 참여 모습.(사진=에어비앤비)

립 메이크업에 관심 있다면, 스킨케어 전문가 자격증을 가진 호스트의 '나만의 립스틱 만들기' 트립을 통해 원하는 색상의 립스틱을 만들어 볼 수 도 있다.

에어비앤비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급속히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성장한 한류의 인기에 주목했다"며 "K팝 뮤지션들이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을 이끌고, K뷰티 브랜드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메이크업 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