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마케팅공사 '2019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개최
대전시-마케팅공사 '2019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8.15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25일 대전컨벤션센터서 15개국 와인·전통주 등 선보여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가 주최하고 아시아와인트로피는 독일와인마케팅사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9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Daejeon International Wine Festival)'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2019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에는 15개국 160부스의 국내외 와인, 전통주 등이 선보이며, 1만2000여명이 유료관람객을 목표로 열린다.

전시·체험은 와인·주류를 전시하며 국내·외 와이너리 및 수입·유통사, 주한 대사관 및 관련 협회와 전통주, 수제맥주, 사케, 중국술 등 기타 주류가 전시된다. 음식‧체헙존은 와인과 어울리는 각종 음식 체험기회가 제공되며 와인족욕, 와인초콜렛 만들기 등 와인관련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대전홍보관은 대전 스토리박스, 대전 굿즈(Goods) 만들기 등 대전홍보를 하며 대전방문의해 홍보관 운영(대전대표축제, 관광지 등)으로 진행된다. 와인트로피 출품 와인 시음전은 아시아와인트로피 출품 와인을 활용한 일반인 대상으로 무료이며 시음 기회 및 관련 정보 제공 (아시아 최대 규모 시음존)한다.

WSET 와인클래스(아시아와인컨퍼런스)는 시민 대상 와인 관련 기본교육 및 세미나가 제공되며 대전지역 전문가 초청 및 국내 유명 와인 강사를 섭외하여 진행한다. 쿠킹쇼는 유명 쉐프가 함께하는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만들기로 진행된다. 쇼몰리에경기대회는 국가대표 소믈리에 선발전으로 결승전(8.24)은 일반인이 참관 가능하며 이벤트적 요소를 가미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전무역전시관(옥외)에서는 유럽 및 아시아 토속음식 등 다양한 음식과 와인․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휴식 공간 제공으로 푸드트럭이 진행된다. 또한 주요 와인생산국의 와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공연 및 버스킹 공연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대전전역에서는 와페인더시티로 관내 위치한 레스토랑을 행사장소로 활용되며 주제별 와인무료시음 기회 제공 및 업장 업셀링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 또한 관내 위치한 음식점과 제휴 공동 할인 프로모션이 추진되어 와페제휴음식점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대전그랜드세일로 지역 음식점 와인샵, 공연장, 백화점 등과 공동 할인⋅홍보와 행사가 추진된다.

국내 유일의 와인문화 페스티벌이 열리는 대전은 국내 최초의 와인 생산 및 유통 지역이다. 1969년 7월 대전은 산내지역의 포도를 가지고 한국 최초 근대와인인 선리포트와인을 생산한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근간으로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은 아시아 대표 와인품평회인 아시아 와인 트로피와 세계유명 와인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아시아와인컨퍼런스와 연계하여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와인ᆞ전통주 전시 및 시음, 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무료 시음존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 주요 와인 생산국들이 아시아와인트로피에 출품한 약 30여 개국 4,000 여종의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다.

나에게 맞는 와인을 찾으려면 국내와이너리, 해외와인 수입사 참가자들이 직접 설명해주는 나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찾으면 된다.

모두가 참여하는 눈높이 와인 교육 세미나로 와인 라벨 읽는 법부터 지역별 토착 와인품종에 대한 마스터 클래스까지 방문객 맞춤형 교육 세미나가 기대된다.

와인과 음식의 마리아주 쿠킹쇼, 와인족욕체험, 양파와인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으로 유명 쉐프가 진행하는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체험, 와인족욕 체험, 몸에 좋은 양파와인 만들기 등 다양한 와인관련 부대행사가 있다.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만나보는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로 한국을 대표하는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경기대회를 관람하고 국내 유명 소믈리에들의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부대행사로는 와인&마리아주 쿠킹쇼, 와인문화의 밤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열린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