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건양대학교병원과 군(軍)문화축제 업무협약
계룡시, 건양대학교병원과 군(軍)문화축제 업무협약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8.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룡시)
(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는 14일 건양대학교병원과 2019 계룡 세계군(軍)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Pre-엑스포로 추진되는 올해 군문화축제에 해외군악대를 비롯한 많은 관람객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계룡시와 건양대학교병원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상호협력해 방문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건양대학교 병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최홍묵 계룡시장, 최원준 건양대학교병원 의료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상호지원과 협약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축제 기간 응급의료체계 구축 △해외군악대 응급환자에 대한 응급진료 및 내국인 일반수가 적용 △축제홍보와 상호교류협력 가능 분야 개발 등으로,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 환경을 조성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지역의 명품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계룡세계군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계룡시와 상호협력하며 응급환자를 위한 각종 의료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홍묵 시장은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양대학교병원과 함께 함으로써 축제가 명성과 위상을 더하게 됐다”며 “우리시는 관람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을 올해 축제 뿐아니라 내년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에도 건양대학교 병원 등 지역기관과 함께해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10월 6일까지 5일간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軍문화의 울림, 평화의 메아리’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