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모텔서 50대女 살해' 30대 남성 검거
'모텔서 50대女 살해' 30대 남성 검거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9.08.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시 관내 한 모텔에서 50대 여성을 살해하고 달아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천 원미경찰서는 강도 살인 혐의로 A(34)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2일 오전 부천시 심곡동의 한 모텔에서 B(58·여)씨를 목졸라 살해한 후 B씨의 지갑에서 현금 8만원과 신용카드등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무직인 A씨는 경찰조사에서 "금품을 갈취하기 위해 인터넷 채팅을 통해서 B씨를 유인, 범행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모텔 주인은 지난 12일 오후 12시29분께 "B씨가 새벽에 혼자 모텔에 들어왔는데 오랫동안 움직임이 없어 확인해 보니 숨져 있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이 사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B씨는 얼굴 부위에 멍이 들어 있었고 침대 위에 양손이 묶여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지난 11일 오후 7시께 폐쇄회로(CC)TV를 통해 한 남성이 해당 객실 안으로 들어간 사실을 확인, A씨를 용의자로 특정해 서울 영등포 인근에서 체포했다.

경찰 관계자는 "B씨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결과 경부압박 질식사에 의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A씨를 상대로 성매매 여부 등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오택보 기자

tbohs@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