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황연동 이불빨래방 사업 설문조사
태백, 황연동 이불빨래방 사업 설문조사
  • 김상태 기자
  • 승인 2019.08.1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생각함 통해 2차 설문조사 실시·홍보도
태백시 황연동은 맞춤형 대형이불 빨래방 사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중이다. (사진=태백시 황연동)
태백시 황연동은 맞춤형 대형이불 빨래방 사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중이다. (사진=태백시 황연동)

강원 태백시 황연동은 ‘일사천리 맞춤형 대형이불 빨래방 사업’이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개선점 보완을 위한 설문조사가 한창이라고 13일 밝혔다.

황연동은 관내 통장 및 주민자치위원, 사회단체 회원과 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사업 관련 1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보다 적극적인 홍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민생각함을 통한 2차 설문조사와 홍보활동을 병행하기로 했다.

1차 설문조사에서 ‘잘 모르겠다’고 응답한 20%를 제외한 나머지 80%가 대형이불빨래방 사업이 ‘계속 필요하다’고 응답한 만큼, 황연동은 사업을 보다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22일까지 실시하는 2차 설문조사에서는 ‘현재보다 더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좋은지’, ‘인근 황지동 및 삼수동까지 확대 운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지금보다 대형이불빨래방 사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3개 문항에 대한 추가 설문을 실시한다.

황연동 관계자는 “2차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거에서 배달까지 일사천리 맞춤형 대형이불 빨래방 사업’의 개선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강화하여 사업을 한층 더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황연동은 지난 2017년 8월부터 추진해온 대형이불 빨래방 사업을 통해 금년 7월말까지 225가구의 이불 976채를 세탁 서비스한 바 있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