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8.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이 베트남 동(VND)으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으로 베트남 현지에서도 단일 환율 이 적용돼해외송금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지 송금 중계 전문은행인 Vietcombank와의 직접 제휴를 통해 중계 지급수수료 포함 현지 수수료를 약 4000원 수준으로 인하된다. 

KEB하나은행, 영하나 러닝크루 2기 모집

KEB하나은행이 가을학기 시작에 맞춰 젊은 손님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유스(Youth) 프로그램 영하나 러닝크루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39명의 새내기 러너를 선발해 8주간 유명 트레이너의 체계적인 지도를 받아 10km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 플로깅(plogging)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우수 활동자 10인에게는 마카오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의 기회가 주어진다.

BNK금융 부산銀·경남銀, 추석맞이 특별자금 1조원 지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총 1조원 규모의 ‘BNK 희망찬 한가위 나눔대출’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창업 기업, 양 은행 장기거래 중소기업, 생계형 소상공인, 지역 일자리 창출기업, 기술력 우수기업, 지자체 전략산업 영위 중소기업 등이다. 업체별 지원 금액은 최대 30억원까지로 지역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최고 1.0%의 금리감면도 추가로 지원할 방침이다.

부산銀, 광복 74주년 기념 정기예금 특판 실시

BNK부산은행이 8.15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판 정기예금은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연 1.74%의 금리를 제공하며 8.15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 총 815억원 한도로 진행한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 가입기간은 1년이며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부산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특판 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74명에게 영화 봉오동 전투 관람권을 1인당 2매씩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