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성공전략 설명회 개최
송파구,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성공전략 설명회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8.12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정신여고 김마리아회관 대강당서…학부모·학생 1000여명 대상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오는 20일 정신여자고등학교(올림픽로4길 16) 김마리아회관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성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송파구와 정신여자고등학교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와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5시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구는 9월 본격적인 수시전형 원서 접수를 앞두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입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설명회를 마련했다.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 지원단 소속의 김창묵 경신고 교사와 윤상형 영동고 교사를 비롯해 중동고 입학홍보부장 안광복 교사가 대입 전형을 분석하고 사례 위주의 강의에 나선다.

△2020학년 대입 수시의 특징과 전형별 지원전략 △학생부 종합전형 지원전략과 면접 전략 △효과적인 고3 생활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학부모와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을 다룰 예정이다.

입시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 입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는 송파구청 교육협력과로 하면 된다.

금미경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최근 다양하고 복잡해진 대입 전형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효율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기관,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학부모와 수험생이 빠르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