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5기 도시계획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부산시 제5기 도시계획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08.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생 80여명 모집… 도시계획가 양성

부산시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제5기 도시계획 부산시민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시계획 부산시민 아카데미’는 부산시의 도시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시민계획가를 양성, 도시계획에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도시계획 아카데미는 오는 9월 18일과 24일, 10월 1일·8일·15일 등 총 5회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특히 ‘서울시 생활권계획 수립과정 소개’와 ‘생활권계획을 통한 부산시 균형개발전략 모색’ 등 특별강의를 통해 8월부터 부산진구와 사상구에서 시행될 예정인 ‘균형발전을 위한 생활권계획’에 시민참여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부산시청 20층 도시계획과로 직접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향후 시민계획단 등 부산의 도시계획 수립과정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시는 이를 감안해 성별․지역․연령 등에 따라 총 80명을 공개모집으로 선발하고, 생활권계획 시범지역 내 주민 30명을 별도로 선발할 예정이다.

심성태 부산시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시민 아카데미는 도시계획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민선7기 ‘시민이 주인인 시정참여도시’를 구현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