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폭염 극복 위한 군민안전 대책 추진
고흥, 폭염 극복 위한 군민안전 대책 추진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08.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 쉼터 일제 점검·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배부 등 시행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폭염을 극복하기 위한 무더위 쉼터 일제점검,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배부와 안전학당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군민 안전 대책을 다방면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무더위 쉼터 200여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더위 쉼터 일제 점검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공간을 제공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 냉방시설의 이상 여부 등을 점검하고, 무더위 쉼터 냉방비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관내 전 군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수칙 생활화를 위한 ‘폭염 국민행동요령’과 ‘건강수칙 바로 알기’ 홍보책자를 배부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폭염에 대한 대비로 주요도로 살수차 운영, 다중이용 장소 그늘막 설치, 버스 승강장 아이스 박스 비치와 선풍기 가동 등 군민들 생활에 직접 다가서는 행정 지원으로 군민의 생활 안전도를 제고했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안전과 관련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시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군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안전한 고흥, 행복한 군민이라는 비전 실천을 위해 군민안전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nj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