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개 거점 국립대학교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전국 9개 거점 국립대학교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8.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 국립대별 입학전형 발표 및 맞춤형 상담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전경. (사진=경상대학교)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전경. (사진=경상대학교)

 

국립 경상대학교(GNU)를 비롯한 전국 9개 거점 국립대학교(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는 8월9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 D1홀에서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경상대학교 입학본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수험생 등 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 거점 국립대가 가진 특·장점 홍보를 강화해 거점 국립대학교의 선호도 향상 및 우수인재 유치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양일간 9개 거점 국립대가 대학별 입시설명회(1일 1회, 총 2회)를 실시하고 맞춤형 입시상담 및 초청강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대학별 상담부스에서 해당 학교 입학사정관들과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으며,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해 정확하고 즉각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진학 고민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대학교 입학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동입학설명회를 통해 전국 9개 거점 국립대학이 한자리에 모여 거점 국립대 간 협력적 네트워크 및 교류를 활성화하고 경상대학교의 교육적 위상을 높일 뿐만 아니라 공동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대학교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교과전형에서 1184명, 실기전형에서 46명, 학생부종합전형에서 1276명 등 모두 2506명을 선발하고, 정시모집에서는 749명을 선발한다.

2019년 공동입학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대학교 입학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