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 몸에도 좋은 복숭아 많이 드세요”
“달고 몸에도 좋은 복숭아 많이 드세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8.0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복숭아생산자 '2019 복숭아데이' 개최
3일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린 '2019 복숭아데이' (사진=농협)
3일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린 '2019 복숭아데이' (사진=농협)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회장 권태화·음성 감곡농협 조합장)는 복숭아 소비 촉진을 위한 ‘복숭아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3일 충청남도 보령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린 ‘2019 복숭아데이’는 본격적인 복숭아 출하기를 맞아, 소비자에게 복숭아 효능과 기능성을 홍보해 소비를 확대하고자 진행됐다.

복숭아데이 행사는 ‘복(伏)날 복숭아를 먹고 삼복더위를 이기자’는 의미로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가 지난 2003년부터 중복을 전후해 복숭아데이를 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7회째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복숭아 작황은 냉해 영향이 거의 없어 지난해보다 좋은 편이다. 최근 잦은 비에도 비교적 높은 당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농협은 이달부터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매장을 통해 복숭아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 중이다.

권태화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장은 “지속된 소비 위축으로 복숭아 생산농가들이 어려움에 직면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복숭아의 건강 기능성이 널리 알려져, 많은 소비자들이 입에도 달고 몸에도 좋은 여름보약 복숭아를 많이 섭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