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 이·취임식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 이·취임식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8.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오현 이사장 이임, 신임 이사장은 김성진 상임이사

 

고성군 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 이·취임식. (사진=고성군)
고성군 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 이·취임식. (사진=고성군)

 

사단법인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는 2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이사장이·취임식을 개최했다.

4대 김오현 이사장의 이임식, 5대 김성진 이사장의 취임식과 교육발전기금 기탁식도 있었다.

이날 행사는 백두현 고성군수와 박용삼 고성군의회의장, 그리고 권우식 고성교육장이 참석해 전임 이사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 이사장을 취임을 축하했다.

김성진 신임이사장이 3천만원, 신숙순 대웅예식장 대표가 5백만 원의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다.

2010년 이후 이사장을 맡아 온 김오현 이사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받았다.

8월 5일로 임기가 끝나는 김오현 이사장은 2003년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설립 발기인으로, 법인 이사로, 2010년부터는 이사장으로 지역교육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2016년에는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고성군 1호 회원으로도 등록되었다.

이임사에서 그는 “회원들의 따뜻한 사랑과 역대 이사장들의 노고에 힘입어 영광스럽게 임기를 마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최선을 다했지만 부족한 점은 사랑으로 감싸주고 잘한 일이 있으면 오래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김성진 신임이사장은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고, 교육에 대한 열정과 추진력이 뛰어난 분으로 교육발전위원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나가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7월 법인 임시총회에서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된 김성진 신임이사장은, 2010년부터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상임이사로 재임했다.

현재는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외, 다수의 지역사회단체에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17년에는 국민훈장 목련장과 경남교육상을 수상했고, 올해 7월에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을 수상했다.

신임 김성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지역의 현재와 미래가 교육에 달려있기에 사명감을 가지고 받아들이기로 했다”며“효율적인 법인운영, 인재육성사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지원확대, 지자체와 교육지원청과의 소통을 통한 고성 교육발전의 견인역할을 다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2003년 창립된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는 고성지역의 교육환경 개선과 각종 장학사업 추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해 오고 있으며, 2019년 6월까지 교육발전기금 118억 원을 조성했다. 또한 장학사업과 교육환경개선사업 및 인재육성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고성/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