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은행, 마케팅크루 2기 모집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은행, 마케팅크루 2기 모집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3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하나은행, 영하나(YOUNGHANA) 마케팅크루 2기 모집

KEB하나은행이 가을학기 시작과 함께 젊은 손님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한 유스(Youth) 프로그램 ‘영하나 마케팅크루 2기’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반기당 1회 운영되는 시즌제 프로그램인 영하나 마케팅크루는 기존 1기의 4개팀에서 최대 10개팀으로 확대 모집 예정이며, 지원자격 또한 국내외 대학 재학생으로 범위가 확대됐다. 마케팅과 광고, IT,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 4~5명이 팀을 구성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은행의 미래 전략 및 마케팅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우수아이디어 팀에게는 총 6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KEB하나은행의 광고 마케팅 참여 및 현업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NH농협은행, 농촌으로 휴가가기 ‘팜(FARM)캉스’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지난 29일부터 농촌으로 휴가가기 팜(FARM)캉스 SNS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농가소득 올라올라 팜캉스 인증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농협은행 SNS에우리 농촌에서의 휴가 인증 영상 및 사진을 본인 SNS 계정에 올리면 된다. 동영상 인증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고프로 액션캠(1명) 및 에어팟(5명)을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자 전원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충주사과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환테크 전략 및 미국부동산 시장 분석’ 세미나 실시

우리은행이 다음달 7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본점 5층 시너지홀에서 ‘환테크 전략 및 미국 부동산 시장 분석’ 세미나를 실시한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달러(USD) 금융상품과 미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전망을 제시한다. 1부에서는 원달러 환율 전망과 환테크 전략을 제시하고 금융자산 운용을 위한 달러 상품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외환관리법상 해외부동산 투자 및 신고 절차 소개, 미국 부동산 투자에 따른 세금 비교, 거주자 및 비거주자에 대한 판정 기준 등을 설명한다. 3부에서는 전문가들이 미국 현지답사를 통해 확인한 뉴욕 맨하탄 및 LA 부동산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전달한다.

신한은행 31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이 31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대학생 오피니언리더 ‘제31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열었다. 31기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100명이 선발됐다. 새로 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오는 12월까지 Youth 고객 마케팅, 소외계층 금융교육 등 신한은행 브랜드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기간 종료 후 우수팀으로 선발되는 대학생 홍보대사들에게는 해외문화 탐방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31기 대학생 홍보대사에는 한국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대학생들도 선발했다.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국적의 외국인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각자 속해 있는 해외·국내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아일보] 이혜현 기자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