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충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단양군, 충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7.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센터서 5개 학습 동아리 참여
단양군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옥천군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제1회 충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여했다. (사진=단양군 평생학습센터)
단양군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옥천군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제1회 충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여했다. (사진=단양군 평생학습센터)

충북 단양군평생학습센터에서 실력을 쌓은 5개 학습동아리가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제1회 충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전시와 공연,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29일 센터에 따르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옥천군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제1회 충북도 평생학습박람회는 '배움으로 희망 충북, 일자리로 행복 충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도내 각 시군의 홍보체험관과 전시, 동아리 경연대회, 정책 세미나, 토크 콘서트 등의 행사가 실시됐다.

박람회에 참가한 학습동아리 중 단춤무용단은 아름다운 춤선으로 관객을 사로잡아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양재은 단양군 평생학습팀장은 그간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동아리별 참가 부문은 경연 부문에 단춤무용단과 전시행사 부문의 보발리 사진관, 체험부스 운영 부문에 단고을 전래놀이, 굿사이클, 유캔들잇 등이다.

단춤무용단은 지난 2014년 무용을 좋아하는 귀촌인들이 모여 꾸준히 학습을 이어온 예술동아리이며, 보발리 사진관은 2018년 10월 보발리 마을주민들이 모여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기 시작한 모임으로, 사진첩도 만들고 전시회도 하는 사진이 밥보다 좋은 사진꾼들의 모임이다.

단고을 전래놀이팀은 2017년과 2018년 단양군평생학습센터에서 '전래놀이 활동가 교육'을 받고 잊혀져 가는 전래놀이를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전통을 사랑하는 모임이다.

굿사이클팀은 지난해 단양군평생학습센터에서 '업사이클링 교육'을 받은 이후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만들고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동아리다. 

유캔들잇은 취미생활로 캔들, 디퓨저, 방향제 등을 만들던 사람들이 모여 2017년 동아리를 창단해 꾸준히 정기모임을 갖고 마늘 캔들, 도담삼봉 캔들 등 군을 알릴 수 있는 홍보물품을 만들고 있다.

군 관계자는 "박람회 참가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단양군 동아리 회원 모두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군이 평생학습을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맡은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단양/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