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해 투명행정 펼친다
중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해 투명행정 펼친다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07.2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한달간 접수…주요 정책 공개 시 국민 수요 반영

인천시 중구가 투명행정를 구현하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오는 8월 한달 간 접수받는다.

구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국민 수요를 직접 반영해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8월1일부터 한 달간 ‘국민신청실명제’ 접수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란 국민이 사업을 신청하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 사업을 선정하는 방식이며,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등을 제외한 5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 5000만원 이상의 연구 용역, 조례 및 규칙의 제정사항 등에 대해서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행정정보→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 게시판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개 요청된 사업은 정책실명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 여부가 판단되며 선정된 사업은 사업내용과 담당자 실명 등이 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올해부터 국민신청실명제가 확대 운영돼 구민들이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소통의 기회가 확대된 만큼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도 책임성 있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중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