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A형간염 환자 밀접접촉자 무료예방접종 실시
부천시, A형간염 환자 밀접접촉자 무료예방접종 실시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9.07.2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형간염 증상및 예방안내문. (자료=부천시)
A형간염 증상및 예방안내문. (자료=부천시)

 

경기 부천시보건소는 29일부터 A형간염 환자 밀접접촉자를 대상으로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A형간염의 신고 건수가 6월 말 기준 전국 8천478건으로 집계(작년 동기간 대비 5.8배 증가)되고, 부천시는 6월 말 기준 216건으로 집계돼 작년 동기간 27건보다 8배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는 등 올해 A형 간염이 유행하고 있다.

시는 재난관리기금 3천710만 원을 긴급 투입해 부천시보건소오정소사보건소에서 A형간염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이와함께 관내 사업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교육 등 개인위생 수칙에 대해 집중 홍보도 추진한다.

밀접 접촉자는 A형간염 환자의 동거인, 정기적으로 함께 음식을 섭취하거나 화장실을 공동 이용한 사람, 성 접촉자 중 역학조사를 거쳐 선정된다.

A형간염은 6~1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면 면역을 가질 수 있으나, 접촉자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초동 대응 조치로 노출 후 2주 이내 1차 무료접종을 실시하니 2차 접종은 민간의료기관에서 맞으면 된다.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A형간염 신고 환자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철저히 하고, 밀접 접촉자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해 감염병 예방 및 차단을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