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개편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개편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7.29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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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은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하는 등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이미지=하나생명)
하나생명은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하는 등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이미지=하나생명)

하나생명은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해 이용자가 보험사나 은행 창구 방문 없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웹에서 애플리케이션 방식으로 전환해 공인인증서뿐 아니라 지문,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사용해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또 이용자는 모바일 창구를 통해 계약조회와 보험료 납입 등이 가능하고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최근 3개월 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 상담 예약도 할 수 있다. 지급과 계약 관련 변경 신청 시 이용자의 서류보완이 필요할 경우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서류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김명구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부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는 손님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 고객의 행볼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서류보완, 계약자 변경 등의 서비스는 업계 최초 제공되는 서비스로써 고객이 더욱 쉽고 편하게 하나생명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며 향후에도 이런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